드러그스토어 '월그린'
2015. 10. 15. 23:52ㆍ지혜롭게,/상식
드러그 스토어 월그린(walgreen)
미국 3대 뷰티용품 공급업체
뷰티 사업 강화 중
전문 뷰티 상담사를 매장에 배치 : 2만 6천 여명
화장품 잡지를 만들어 우수 고객에게 배포...
집중하고 있는 카테고리는 '향수'
1. 매장 환경 및 서비스 개선
-백화점처럼 화려한 인테리어
-베테랑 뷰티 상담사 매장 상주
-독저 브랜드 개발로 고객 유입력 확대 : 버터런던, 칼라 프리베일스, 서카
2. 화장품 구색 강화
-매장별 자체 고객 분석을 통한 매대 구성
-점포 안에 '룩 부티크' 설치 : 프리미엄 뷰티용품 전용 섹션
3. 온/오프라인 일관된 구매경험 제안
-최근 온라인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성장한 'Z세대'(1990년대 이후 출생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 매장 방문 전 온라인과 모바일 검색을 즐김) 특성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