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백수라이프

백수의 문화생활. 용산전쟁기념관

#백수

#문화생활

#용산전쟁기념관





우울하지 않게 날씨 좋은 날 가고 싶었는데

요며칠 계속 비가 오고 흐려서

결국은 할 것도 없고 해서

흐린날 방문하게 되었다.


내국인보다 외국인이 훨씬 많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 외국인이 90%이상이었다.


















형제의 상

-6.25전쟁 당시 국군과 북한군으로 맞서 싸우던 형제가

전쟁터에서 극정으로 만난 실화를 조형화한 것이라 한다.














6.25전쟁 조형물

-6.25 저냉 휴전 50주년을 기념한 조형물














유엔참전용사 기념비

-6.25전쟁 당시 전투부대와 의료부대를 파견했던 21개 참전국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비다.






































































































































거북선 (1:2.5비율)













































피난민들의 모습


























3.8선


















































전쟁기념관 곳곳에서 전쟁 관련 영상들을 4개 국어로 볼 수 있었다.
















정말이지 6.25전쟁 당시 21개국이나

의료부대나 전투부대를 파견했는지 몰랐다.

아...이렇게 많은 나라들이 얼굴도 본적 없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고 와줬구나...

그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우리는

많은 빚을 많이 지었구나...싶었다.

아, 이러한 전쟁이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텐데.






















전쟁 중에도 교육이 이루어졌다.

가르치려는 열망, 배우려는 마음.